테세우스(Theseus)는 아마존에서의 전투에 승리한 후 그곳의 여왕 히폴리타와(Hippolyta) 결혼하고, 히폴리타와 그녀의 여동생 에밀리(Emily)과 함께 아테네로 돌아온다. 그런데 돌아오는 길에 테베스(Thebes)에서 폭군 크레온(Creon)으로부터 지위와 남편을 잃은 미망인들의 곡소리 및 간청을 듣고 테베스를 정복하게 되고, 그 와중에 그곳의 귀족 가문의 자제들로서 그와 맞서 싸웠던 팔라몬(Palamon)과 아르키타(Arcita) 역시 크레온 측 패전병들의 시체더미에서 건져 내 평생 감옥살이를 하게끔 감금시키게 된다. 어느 5월, 감옥 근처에서 꽃을 꺾고 있던 에밀리를 본 두 사촌은 둘 모두 에밀리와 강렬한 사랑에 빠지게 되고, 우애로운 관계에서 라이벌의 관계로 거듭나게 된다.


테세우스의 친구 페로테우스(Perotheus)는 아르키타를 풀어주라 간청하고, 이에 따라 팔라몬은 감옥에 남고, 아르키타만이 아테네에서 추방된다는 조건 하에 감옥에서 풀려나게 된다. 둘은 모두 자신의 상황을 저주하고, 아르키타는 비탄으로 인해 자신의 얼굴이 몰라보게 달라졌음을 인식하고 다시 아테네로 숨어 들어와 테세우스의 궁정에서 일하게 된다. 팔라몬 또한 탈옥을 하게 되고, 둘은 우연히 들판에서 다시 재회하여 맞대결을 벌이게 된다.


지나가다 이를 목격한 테세우스는 사건의 정황을 알게 되고, 둘을 벌하려다 여왕 및 에밀리의 간청에 마음이 누그러져 팔라몬, 아르키타 각자에게 정해진 기간 동안 100명의 군사를 모아와 누가 에밀리를 가질지에 대해 담판을 지을 것을 명한다.


팔라몬과 아르키타는 각자 비너스(Venus)와 마스(Mars)신께 경배를 올리고(그 와중에 에밀리는 정절을 상징하는 다이아나(Diana) 여신에게 경배를 올린다), 마스신에게 간청한 대로 아르키타가 싸움에서 이기게 된다.


그러나 이에 분노한 비너스의 손도 들어주기 위해 중재자 새턴(Saturn)신은 아르키타가 이긴 직후 말에서 떨어져 죽게 하고, 아르키타가 죽기 직전 팔라몬과 아르키타 두 사촌은 이전의 라이벌 관계를 뒤로하고 서로에게 용서를 구하게 된다. 아르키타의 장례식이 있은 후 몇 년이 지나고, 팔라몬은 테세우스의 요청을 받아들여 드디어 에밀리와 결혼하게 된다.


5. KNIGHT'S TALE을 평가합니다.


'THE KNI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KNIGHT 이야기 평가  (5) 2010.06.06
KNIGHT를 소개합니다.  (1) 2010.06.06